Why 휴베이스

휴베이스 약사는 고객과 마음과 마음 연결을 지향합니다.

Home>Why 휴베이스>[히트뉴스] 내 약국은 내가 제일 잘 알아… "리얼?" > 언론/보도

언론/보도

언론에 비쳐진 휴베이스의 모습입니다.

언론/보도[히트뉴스] 내 약국은 내가 제일 잘 알아… "리얼?"
2020.06.05 조회수 : 132

내 약국은 내가 제일 잘 알아… "리얼?" 


  • 강승지 기자 승인 2020.05.29 06:00

휴베이스 황태윤 상무 '차이나는 솔루션 서비스' 제공


정말, 내 약국은 내가 제일 잘 알까?


430개 휴베이스 약국을 경영자문한 황태윤 상무이사는 그렇지 않다고 본다.


"비슷한 조제 매출의 소아과라도 일반 매출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, 이는 약국의 입지 조건에 따라 고객의 구매력이 다를 수 있고, 약국 내 동선이나 제품 구성이 다르기 때문이다. 약국 개개의 상황이 달라 정형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리 약국의 매출 성장 가능성은 내가 제일 잘 안다고 생각하시는 약사들이 많을 뿐이다."


황 상무는 "휴베이스는 6년간 HPRD의 Hubase management system의 통계 분석을 기반으로 약국 경영을 진단하고 약국별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"면서 "맞춤형 솔루션 기반의 두 차례 경영자문 프로세스를 잘 따라준 약국들은 더 높은 매출 성장을 얻었다"고 설명했다.


지피지기. 자기 약국에 알맞은 솔루션을 잘 이행하면, 매출은 덩달아 따라온다는 것이다. 황 상무는 "나름 경영 잘 한다는 생각을 했었는데, 되돌아보면 휴베이스를 통해 이전보다 훨씬 더 성장해 있다"고 말했다.


황 상무는 이 때문에 "성장하고 싶지만 실행 방법에 어려움을 겪는 약사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430개 휴베이스 약국을 경영자문하면서 알게된 지식과 지혜를 '차이나는 솔루션 서비스'라는 이름으로 제공한다"고 밝혔다.


황 상무는 휴베이스 안에서 경영자문업무를 담당하며 휴베이스 회원약국 430개 약국의 도면을 검토하고 일일이 동선을 확인하며 회원 약국의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. "약국도 일종의 소매업이지만 공공의료 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업종과 차이점이 있다"며 "그래서 편의점이나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관리를 하는 것과 고객의 건강을 담당하는 약국의 경영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"는 것이다.


특히 약사가 경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해야 약국 현장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도 했다.


차이나는 솔루션 서비스 신청은 휴베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.

 

원하시는 답변을 찾기 못하셨다면, 고객센터에 문의하여주세요.

문의하기